'JMS' 구분방법, 딱 3가지만 기억하세요 / 넷플릭스 나는신이다 / 정명석

2023. 3. 9. 13:37이슈_사건사고

반응형
LIST

정명석의 기독교복음선교회 (JMS)에 관련한 혐의를 고발한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 신이 배신한 사람들' 이 공개되며, 곳곳에서는 JMS와 관련한 자신의 경험담이 속출하고 있다.

 

[나는신이다] JMS 정명석, 여성 사망 소식에 "XX 아까워서 어떡해.." 충격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가 어렵게 공개되었다. 이에 따라 1화부터 충격적인 내용의 사이비 종교 단체의 폭로가 이어지며, 가장 먼저 다뤄진 독교복음선교회(JMS) 총재 정명석의 만행

media-issue.tistory.com

지난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주변인이 JMS인지 알아보는 법' 이라는 게시글이 화제를 모았다.

해당 글의 작성자는 "요즘 '나는 신이다'로 JMS가 화두에 오르면서

십수 년 전 독실한 기독교 신자인 줄 알았던 친구가 JMS였다는 걸 알게 된 날이 기억나서 쓰는 글"이라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무교인 나는 기독교나 종교에 대해 잘 몰라서 그저 신앙심이 깊은 친구인 줄 알았다"며,

"하지만 JMS가 이상한 곳이라는 것만큼은 알고 있었지" 라고 회상했다.

이어 그는 "그 때의 충격이란... 다른 친구들도 조심하라고 쓰는 글" 이라며 JMS를 구분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공개했다. 

반응형

작성자 A씨는 첫 번째로 '기도 동산'에 대해 언급했다.

JMS 신도들은 기도하러 금산 월명동 '자연 성전' 이라는 곳에 간다는 것.

만약 주변 지인이 축제를 보러, 또는 기도를 하러 '자연 성전' 이라는 곳에 간다고 언급한다면 JMS 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그는 '자연 성전'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에는 어마어마하게 큰 크기의 동산의 사진이 답겼다.

A씨는 "보기에는 그저 넓은 들판에 경치 좋은 유원지 같으나, 이렇게나 많은 신도들이 기도하러 모인다" 고 덧붙였다.

 

실제로 포털 사이트를 통해서도 '자연 성전'이 검색이 가능하며,

JMS와 관련한 글이 다수 연관된 것을 알 수 있다.

 

해당 성전의 웹 사이트에 의하면 "월명동은 정명석 선생과 그의 제자들이 1989년부터 헌신적인 사랑과 정성으로 만들어가는 하나님의 자연 성전"이라며 "예전부터 달이 밝다고 하여 '달밝골'이라고 하였으나 정명석 선생이 기도하는 중에 이곳은 서울의 명동처럼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들 것이라는 주님의 음성을 듣고 월명동(月明洞)으로 개명하였다" 고 한다.

다음으로 A씨는 '예수상'과 '예수 사진'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지인의 핸드폰, 노트북 등의 배경 화면이나 다니는 교회에서 찍은 사진에 이런 예수님 사진이 있다면 JMS"라며 "JMS의 예수님 사진은 조금 독특하다"고 설명했다. (텐핑 광고)

SMALL

실제 JMS 신자의 블로그에 의하면 예수의 등 뒤로 후광이 비친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신자는 "실제는 너무도 밝고 아름답고 찬란하고 후광이 나서 현재 카메라 수준으로 정확히 찍을 수 없다고 한다.

머리의 후광은 진리체이시기 때문에 항상 빛이 나며 깨끗한 세마포 옷을 입으신다고 한다. 진정한 사랑을 가르쳐 주신 예수님, 사진를 보여주신 정명석 목사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마지막 방법으로는 "'메시아'라는 말에 의미를 많이 둔다면 JMS"라며

"JMS에서 말하는 '메시아'는 정명석. 메시아가 곧 주님인 것처럼 얘기하지만 사실 정명석이다.

당시 내 친구는 메시아를 영문 필기체로 새긴 타투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기독교복음선교회(JMS) 정명석은 2009년 신도 성폭행 혐의로 징역 10년을 선고받은 바 있다.

 

 

 

[나는신이다] JMS 정명석, 여성 사망 소식에 "XX 아까워서 어떡해.." 충격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가 어렵게 공개되었다. 이에 따라 1화부터 충격적인 내용의 사이비 종교 단체의 폭로가 이어지며, 가장 먼저 다뤄진 독교복음선교회(JMS) 총재 정명석의 만행

media-issue.tistory.com

 

김선호 여친 = 기상캐스터 출신?.. K배우 폭로한 여성 신상 정보 확산 (사진 인스타 정보)

사생활 논란이 불거진 K 배우가 김선호라고 지목한 유튜버가 김선호의 전 여자친구의 정체에 대해 언급하면서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온라인상에서는 김선호 전 여자친구 A 씨로 추정되는 인물

media-issue.tistory.com

 

배구 이다영 ♥ 한아름송이 전남친 바람 증거 + 인스타 사진

이혼 소송 중인 배구 선수 이다영이 얼짱 출신 유명 유튜버의 남자친구와 바람을 피웠다는 주장이 나오며 충격을 주고 있다. 이다영은 앞서 결혼을 했던 사실이 밝혀지며 이다영의 남편은 결혼

media-issue.tistory.com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