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Z 경윤 "어릴 적 사이비 믿는다고 왕따.. 아이돌 사이에서 포교활동.." JMS 모태신앙 인정 후 탈교선언

2023. 3. 13. 13:41이슈_사건사고

반응형
LIST

부모님의 카페로 인해 JMS 신도 의혹을 받았던 DKZ 경윤이 결국 JMS 신자임을 인정했다.
지난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가 공개되며 JMS 정명석의 충격적인 만행이 드러나 많은 화제를 모은 가운데, DKZ 경윤의 부모님이 운영중인 카페의 간판 글씨체가 정명석의 글씨체라는 논란이 일었다.

 

 

"KBS 여성통역사도 JMS 신도, 성범죄로 이어질 우려.." 더라이브 방송사고 이유 논란

지난 9일 KBS 더라이브에서는 전 'JMS' 신자였던 김도형교수와 함께 정명석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다. 김도형교수는 JMS 탈퇴 이후 반JMS 생활을 30년간 이어온 생활에 대해 심도있게 털어놨다. [나는

media-issue.tistory.com


해당 글씨체는 JMS 신도를 인증하는 것으로 JMS 교회를 포함한 모든 관련 장소에는 해당 글씨체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경윤은 부모님의 종교에 대해 알지 못한다고 시인했으나, 이후에도 평소 경윤의 소지품에서 JMS에 대한 증거가 다수 공개되며, 디스패치를 통해 모태신앙이었음을 인정했다.

 

경윤은 어릴적부터 어머니의 손을 잡고 JMS에 다녔다고 말하며, "지금이라도 실체를 알게 되어 다행이다. 그런데 부모님은 걱정된다. 특히 어머니는 20년 이상을 다니며 믿음이 강하셨다. 잘 극복하셨으면 좋겠다" 라며 말문을 열었다.

반응형


그는 이모가 직장을 다니나 "성경을 잘 가르쳐주는 곳이 있다"라는 말에 찾아간 JMS에 빠져든 것이 시작점이었다고 설명했다. 이후 이모가 살던 집으로 가 어르신들과 모여 주말마다 예배를 드렸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나는 신이다'를 봤다며 정명석이 '내가 메시아다' 라고 말하는 부분을 보며 미친놈이라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그 장면만 보면 그렇지만, 당시에는 느끼지 못했다며 "'내가 메시아다' 라고 말하기 전, 2-3시간정도 밑밥을 깔아놓는다. 그 다음 그 말을 던지면 수많은 신도가 호응한다. 일종의 가스라이팅인 것"라며,

"정명석을 '메시아'라 믿은 건 아니지만 조금씩 세뇌 당한 부분을 인정한다. '정명석을 비유하자면 메시아 정도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 스며들었다"고 털어놨다.

 

SMALL


이어 그는 "만약 처음부터 '내가 메시아다. 성 상납을 하면 천국에 간다'고 했다면 믿지 않았을 것이다"라며, "초등학교 2학년 때 머리에 물이 찼었다. 아무것도 못 먹고 계속 토만 하던 중, 이모와 목사들이 와서 기도해주고 갔다. 그리고 3일 뒤 수술하려 검사를 하니 아무 문제가 없다더라. 그 이후로 (어머니가) 종교에 빠지신 것 같다" 고 설명했다.


그는 보컬 트레이닝을 받고 싶었으나 어려운 집안 형편 탓에 JMS 가수단에 들었던 경험을 털어놓으며 "어렸을 때 사이비를 믿는다고 왕따를 당했다. 이후 누가 종교를 믿으면 기독교라 답했고, 멤버들한테도 JMS를 언급한 적 없다"고 말했다. 맹세코 포교활동을 한 적은 없다고 부정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눈물을 터뜨리며 "비난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모르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하루 빨리 빠져나올 수 있도록 기회를 주면 좋겠다"며,  "내가 유명하지 않아서 다행이다. 어쩌면 나도 그들의 포교 도구로 쓰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니 끔찍했다.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탈교하며, 더이상 JMS는 없을 것" 이라고 선언했다.



이후 경윤의 모친은 해당 사건에 대해 "모든 것은 부모를 잘못 만난 탓..적어도 경윤이는 하루빨리 정상적인 삶으로 돌아갔으면 좋겠다"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더글로리 최혜정 "노출씬 위해 이렇게까지.." 차주영 몸매 스펙 인스타 출연작 차기작 스튜어디

넷플릭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 파트 2’가 공개되며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극 중 ‘스튜어디스 혜정이’ 역할을 맡고 있는 차주영 배우의 노출씬에 많이 관심이 쏠렸다. [더글

media-issue.tistory.com

 

[더글로리 파트2] 최종화 결말 스포 / 손명오 죽인 범인 따로 있었다? 동은 엄마 정체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글로리'가 많은 화제를 얻으며 파트2 공개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지난 10일 파트2가 공개되었다. 더글로리 파트1에서는 학교폭력을 당한 피해자 문동은의 18

media-issue.tistory.com

 

[나는신이다] JMS 정명석, 여성 사망 소식에 "XX 아까워서 어떡해.." 충격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가 어렵게 공개되었다. 이에 따라 1화부터 충격적인 내용의 사이비 종교 단체의 폭로가 이어지며, 가장 먼저 다뤄진 독교복음선교회(JMS) 총재 정명석의 만행

media-issue.tistory.com

 

'JMS' 구분방법, 딱 3가지만 기억하세요 / 넷플릭스 나는신이다 / 정명석

정명석의 기독교복음선교회 (JMS)에 관련한 혐의를 고발한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 신이 배신한 사람들' 이 공개되며, 곳곳에서는 JMS와 관련한 자신의 경험담이 속출하고 있다. [나는

media-issue.tistory.com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