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여성통역사도 JMS 신도, 성범죄로 이어질 우려.." 더라이브 방송사고 이유 논란

2023. 3. 10. 01:44이슈_사건사고

반응형
LIST

지난 9일 KBS 더라이브에서는 전 'JMS' 신자였던 김도형교수와 함께 정명석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다.

김도형교수는 JMS 탈퇴 이후 반JMS 생활을 30년간 이어온 생활에 대해 심도있게 털어놨다.

 

 

[나는신이다] JMS 정명석, 여성 사망 소식에 "XX 아까워서 어떡해.." 충격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가 어렵게 공개되었다. 이에 따라 1화부터 충격적인 내용의 사이비 종교 단체의 폭로가 이어지며, 가장 먼저 다뤄진 독교복음선교회(JMS) 총재 정명석의 만행

media-issue.tistory.com

김도형 교수는 JMS에 대해 다루던 중, KBS에도 정명석의 신자가 있다는 충격 발언을 하기 시작했다.

이에 당황한 MC들이 말을 잇지 못하자 "이름도 말할 수 있다. KBS PD이다. 너무 잔인할 것 같아서 말하지는 않을 것"

이라 발언을 이어갔고, MC들은 "그렇게 너무 단언하면 안된다"고 말문을 막아섰다.

반응형

이어 김 교수는 "KBS 방송에 자주 등장하는 여성 통역자 또한 정명석의 신도"라며,

"현재 형사사건화 된 외국인 성피해자를 통역하는 사람이 KBS를 통해 계속 노출 된다면,

젊은 여성들이 '저 언니는 신뢰할 수 있겠다(라고 생각할 것이 아니냐"고 주장했다.

 

SMALL

이어 그는 "그 언니를 신뢰하고 따라가면 계속해서 성 피해가 일어날 것"이라고 발언했다.

이에 MC들은 그의 말을 막아서고 "방송 시간이 부족해서.."라며 황급히 방송을 마무리했다.

 

이에 대해 KBS측은 별다른 해명을 내놓지 않고 있으며, 누리꾼들은 해당 PD와 여성 통역사에 집중하고 있다.

한편, 지난 넷플릭스 '나는 신이다'에서는 사이비 종교 교주에 대해 심도있게 다루며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JMS' 구분방법, 딱 3가지만 기억하세요 / 넷플릭스 나는신이다 / 정명석

정명석의 기독교복음선교회 (JMS)에 관련한 혐의를 고발한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 신이 배신한 사람들' 이 공개되며, 곳곳에서는 JMS와 관련한 자신의 경험담이 속출하고 있다. [나는

media-issue.tistory.com

 

[나는신이다] JMS 정명석, 여성 사망 소식에 "XX 아까워서 어떡해.." 충격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가 어렵게 공개되었다. 이에 따라 1화부터 충격적인 내용의 사이비 종교 단체의 폭로가 이어지며, 가장 먼저 다뤄진 독교복음선교회(JMS) 총재 정명석의 만행

media-issue.tistory.com

 

에스파 윈터 열애 증거? ㅋㅅ마크까지..팬들은 다 알고 있었다 / 버블 카리나 뷔 bts 휴대폰 방송

에스파 멤버들과 윈터가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이하 '전참시')에 출연하며 열애 및 태도 논란에 휩싸였다. 방송내내 윈터는 휴대폰을 붙잡고 누군가에게 연락하는 모습이 다수 포착되며 논란을

media-issue.tistory.com

 

미성년 성추행+음주+흡연 터졌던 YG 출신 유명 아이돌, 학폭 폭로까지 나왔다 (+전문)

가수 정진형이 학교 폭력 및 성추행 의혹에 휩싸이며 화제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정진형 학폭 고발'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오며 피해자는 "정진형은 과거 YG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서바이벌

media-issue.tistory.com

 

반응형
LIST